QUICK MENU
최근본상품

0

    prev
    /
    next

    TOP



    2019.07.05 67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무선 조종 장난감과 드론의 차이점은?

    '윙~' 하는 소리와 함께 순식간에 하늘로 솟구치는 드론.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LED 조명을 장착한 1,200여 대의 드론이 하늘에 솟구치며 스키 슬로프를 날아갔습니다. 스노우보더 형상으로 뭉쳤던 드론들은 일사불란하게 흩어졌다가 다시 오륜기를 만들어내며 개막식 하이라이트를 연출해내며 IT 강국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확고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14 0
    2019.06.28 61 명 읽음
    논술 터치
    IMF 위기를 다시 겪지 않으려면?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란 국제 통화 기금의 약자로 외화가 부족한 나라에 외화를 빌려는 기관입니다. IMF는 가입 국가에서 일정 액수의 돈을 받아 보관하다가 달러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회원국에게 달러를 빌려 주고 대신 그 나라 경제 정책에 간섭(제재)을 합니다. 우리나라도 1997년에 큰 경제 위기를 맞으며 급기야 IMF 체제까지 갔지만 지금은 IMF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또 다시 이런 위기를 겪지 않으려...

    23 0
    2019.06.14 72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개기월식은 왜 생길까?

    슈퍼문은 평소보다 훨씬 크게 관측되는 보름달을 말합니다.
    달은 지구 주위를 원형이 아닌 타원형으로 공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과 지구의 거리는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니라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가까워 졌다가 멀어지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 중, 달이 지구에 가장 근접했을 때, 보름달이 뜨게 되면, 지구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달의 모습이 관측되는데 이것이 바로 슈퍼문입니다.
    한편, 슈퍼문이 관측될 때는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운 만큼 달의 인력도 가장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이...

    36 0
    2019.05.31 69 명 읽음
    인물 탐구
    체 게바라는 왜 아름다운 혁명가 인가?

    "억압받는 모든 것에 저항하라"

    어릴 적 천식을 앓았지만 상황에 굴하지 않고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여 의사가 된 한 청년이 있습니다. 청년은 라틴 아메리카를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보는 여행을 계획합니다. 한껏 기대에 부풀어 떠난 라틴 아메리카 여행은 청년의 인생을 바꾼 여행이 됩니다. 라틴 아메리카 민중의 참혹한 현실에 눈을 뜬 것입니다.
    또한 소외된 나환자들의 처참한 실상을 알게 된 청년은 그들의 상처를 따뜻한 의술로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라틴 아...

    23 0
    2019.05.17 100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스포츠는 왜 과학적이어야 할까?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에서 한국 최초 4강에 오르는 신화를 쓴 정현 선수. 그보다 이전에 아시아 최초로 세계수영연맹선수권대회 자유형 400m에서 세계적인 선수를 제치고 금메달을 딴 박태환 선수.
    이들은 아시아인이 서양 선수들에 비해 신체적으로 열등하다는 편견을 깨고 값진 결과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아시아인이 육상이나 수영 같은 종목에서 부진했던 것은 신체적인 차이라기 보다는 과학적인 훈련이 부족했던 탓이 컸습니다.          

    46 0
    2019.05.03 66 명 읽음
    인물 탐구
    죽음 앞에 선 호킹의 선택은?

    “내가 불구라는 사실에 화를 내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사람은 싫든 좋은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언제나 화를 내고 불만을 토로한다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위해 시간을 내주지 않을 것입니다.”

    과학은 인간의 이성이 낳은 최고의 성과물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과학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종교가 세력을 떨치던 중세의 암흑기에도 과학자들은 이성적 탐구를 계속해 왔으며, 그 덕분에 인류는 우리가 사는 세계와 우주를 조금씩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

    28 0
    2019.04.26 98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알파고가 은퇴를 했다고?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해 사람을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주고, 외국어를 몰라도 번역기를 통해 외국인과 자유롭게 대화하며, 위험한 일을 로봇이 대신해 주는 세상이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과학자들이 이와 관련된 기술들을 이미 성공시켰거나 거의 완성 단계에 있거든요. 이런 기술들은 모두 인공 지능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알고보면 인공 지능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기술입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모르는 길을 찾고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도 모두 인공 지능 덕분입니다. 또한 ...

    43 0
    2019.04.19 87 명 읽음
    인물 탐구
    워런 버핏은 투자의 달인? 기부의 달인?

    워런 버핏의 시대는 어땠을까?

    1945년, 열강들의 제국주의와 식민 통치는 제2차 세계 대전 종결과 함께 막을 내렸습니다. 이와 함께 전 세계의 국가들이 전쟁의 폐허를 딛고 재건을 꿈꾸며 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하면서 전 세계적인 자본주의의 전성시대가 열립니다. 특히 전쟁이 끝나면서 가장 활기차고 강력하게 떠오른 나라 미국에서 태어난 워런 버핏은 요동치는 자본주의 전성시대에 청년기를 맞게 됩니다.           

    32 0
    2019.04.05 179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어린이가 왜코딩 교육을 받아야 할까?

    코딩이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알고 보면 우리는 컴퓨터 프로그램, 즉 소프트웨어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 전기밥솥, 엘리베이터, 신호등, 자동차 같은 생활 속 기기들은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작동하거든요.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산업이 점차 자동화 되면서 소프트웨어가 쓰이는 곳이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산업과 생활이 자동화 되는 미래에는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해지고 당연하게도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프로그래머들이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시대...

    52 0
    2019.03.29 322 명 읽음
    오늘의 호기심
    사물 인터넷 세상, 어떻게 변할까?

    10세기 무렵 덴마크의 왕이었던 헤럴드 블루투스는 스칸디나비아반도를 제패한 것 말고는 역사적으로 크게 회자할만한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이름을 딴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블루투스' 덕분에 엉뚱하게도 21세기에 와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게 됐지요.
    블루투스는 편리한 디지털 기기들을 더 '스마트'하게 바꾼 일등공신입니다.
    알고보면 블루투스뿐만이 아닙니다. 수백억 개가 넘는 센서들의 네트워크 즉, 사물 인터넷이 인류의 생활을 바꾸고 있습니다.
    사물들은 마치 살아있는 듯 보고...

    62 0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책으로 여는 아이들의 더 큰 세상
    Enjoy Books!

    • 스마트베어

      스마트베어 스마트베어 카페 바로가기
    • NI BOOK

      NI BOOK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예림교육

      예림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림교육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예림교육 유튜브 바로가기
    • 종이 비행기

      종이 비행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 티웨이 항공

      티웨이 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티웨이 홀딩스

      티웨이 홀딩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해여림 빌리지

      해여림 식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여림 식물원 카페 바로가기 해여림 식물원 블러그 바로가기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